자주묻는 질문

  •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나요?

    네. 인증 신청은 기본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이 신청하게 되어 있습니다.
    또한, 인증기준에 따라 교육이수를 하지 않은 경우인증 기준에 부적합하여 인증이 불가합니다.

  • 신청서류 작성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신청서, 위해요소관리계획서, 단체 신청의 경우 사업운영계획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.
    신청서류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  • 다른 준비할 서류가 있을까요?

    농산물우수관리기준을 잘 지키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서류가 요청 될 수 있으며, 우리 홈페이지의 준비사항 메뉴의 구비서류를 참조바랍니다.

  • 인증 수수료가 얼마 인가요?

    신청수수료(신청비)와 심사출장비, 인증기간 2년 중 사후관리 실시(1회/1년)에 필요한 사후출장비를 합한 금액으로 준비사항 메뉴의 인증 수수료를 참조바랍니다.
    (단체의 경우 표본심사시 출장일은 신청인 별로 상이 할 수 있으므로 별도 문의바랍니다.)

  • 인증 수수료는 반드시 인증신청시 납부해야 하나요?

    네. 인증 수수료가 납부 되어야만 인증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인증신청 후 인증서 발급까지 얼마나 소요 되나요?

    인증신청 접수일로부터 신규 40일, 갱신 1개월 이내이며, 인증농가의 변경신청의 경우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.

  • 인증 유효기간이 어떻게 되나요?

    인증 유효기간은 일반작물2년, 약용작물 3년, 일반작물과 약용작물을 함께 인증하시는 경우 2년 입니다.

상호 : (주) 티에스피인증관리원   사업자등록번호 : 635-81-01916   주소 : 경기도 평택시 만세로 1738-12    TEL : 031-647-0410   FAX : 031-647-0433   E-mail : tspa126@naver.com